3학년 노희진(회계)·이혜원(일반)·이민주(우정) 학생 등…내년도 임용
  • ▲ 9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충북 청주여상 3학년 노희진·이혜원·이민주 학생(왼쪽부터).ⓒ충북도교육청
    ▲ 9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충북 청주여상 3학년 노희진·이혜원·이민주 학생(왼쪽부터).ⓒ충북도교육청

    충북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가 올해 3학년 학생 3명이 9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며 5년 연속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청주여상은 7일 ‘2016년도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서 3학년 노희진(회계직), 이혜원(일반직), 이민주(우정직) 등 3명의 학생이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특히 청주여상은 지역인재 공무원 배출을 위해 다년간 입시경력이 있는 교사를 중심으로 공무원 심화반을 개설해 운영해 왔다.

    1학년부터 국어, 영어, 국사 과목을 기초부터 교육하고 면접 대비 지도 결과 충북에서 유일하게 2012년부터 5년 연속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화섭 교장은 “교과과정과 수업내용을 취업에 맞게 개선해 9급 공무원 배출은 물론 금융기업과 대학교 교직원, 공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등에도 많은 학생들이 합격하는 영광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합격자들은 내년도 3월부터 3주의 기본교육과 6개월 동안 수습근무를 거친 뒤 심사를 거쳐 9급 국가직 공무원으로 임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