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근식 한일시멘트 전무(왼쪽)가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고 있다.ⓒ한일시멘트
    ▲ 전근식 한일시멘트 전무(왼쪽)가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고 있다.ⓒ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포틀랜드시멘트·드라이모르타르 부문에서 각각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포틀랜드시멘트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오른 한일시멘트는 전 제품 5종 모두 KS인증을 취득하고 있다.

    한일시멘트는 최근 국민들의 최대 관심사인 ‘환경과 품질’을 일찌감치 최우선 경영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실천해왔다.

    국내 건축의 패러다임을 바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드라이모르타르인 레미탈은 8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일시멘트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국적인 생산거점과 판매망(수도·충청·영남·호남·제주권)을 구축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여주공장 신규 가동으로 강원권 판매망을 구축하며 전국 유통망을 더욱 공고히 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소비자와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한일시멘트는 이번 종합지표에서 사용품질차원(성능, 신뢰·사용·접근·내구·안전성)과 감성차원(이미지, 인지·신규·신미·유쾌·우수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