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서부교육청과 둔산경찰서 18일 업무협약 체결.ⓒ대전시교육청
    ▲ 대전서부교육청과 둔산경찰서 18일 업무협약 체결.ⓒ대전시교육청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8일 오후 서부교육지원청 3층 접견실에서 대전둔산경찰서와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학생 체험인프라 확충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자유학기제와 진로진학교육 발전을 위한 연계 사업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 구축 및 치안과 안전 프로그램 활성화 추진 △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 지원체계 구축 및 공동 활용 △전담경찰관 인지도 향상을 위한 학교대상 홍보활동 동참 및 추진 △아동학대를 알거나 의심되는 경우 신고, 수사협조 및 피해자 보호 △학교 밖 청소년 발생 시 신속 협조로 범죄·비행 사전 예방 및 자립 지원 등이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진용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꿈과 끼를 찾는 학생의 진로탐색프로그램과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선도를 유기적이고 효율적으로 협력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하고 입체적인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둔산경찰서 김재훈 서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자유학기제와 진로진학교육은 학교 혼자만의 힘으로는 실현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면서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인하여 학교현장에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