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전자가 청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항공권과 전자레인지를 기증했다.ⓒ청주시
    ▲ LG전자가 청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항공권과 전자레인지를 기증했다.ⓒ청주시

    LG전자노동조합 청주지부(지부장 김태훈)는 청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항공권과 전자레인지를 기증했다.

    청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문정숙)는 4일 LG전자노동조합 청주지부가 기증한 왕복항공권과 전자레인지를 저소득 다문화가정 4가구를 선정해 전달했다.

    이번에 항공권과 전자레인지를 지원받는 저소득 다문화가정은 평소 가정형편과 가정 사정으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가정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가족이 모두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 나라별로는 중국·몽골·캄보디아 등이다.

    항공권은 다문화가정이 원하는 시기에 지원되며, 짧게는 10일에서 최장 20여일간 부부와 아이들이 함께 친정 나들이를 떠난다.

    이번 지원으로 다음달 친정 방문길에 나서게 된 안훈렝 씨(캄보디아)는 "한국에 시집 온지 7년이 지나는 동안 아이 출산과 가계 부담으로 고국방문은 엄두도 못 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노동조합 청주지부에서는 지난 2010년도부터 청주에 거주하는 저소득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7년째 고향방문을 지원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