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경찰청이이 24일 세종기동단에서 열린 '2026년 대테러 종합훈련'에서 테러범 진압 및 인질 구출 훈련을 하고 있다.ⓒ세종경찰청
세종경찰청(청장 김홍근)은 24일 세종기동단에서 관계기관 합동 '2026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에는 세종경찰청을 비롯해 세종시청, 정부청사관리본부, 국가정보원, 육군 제32사단, 세종소방본부, 금강유역환경청 등 7개 기관 130여 명이 참여했다.훈련은 화생방·폭발물·인질 테러 등 복합 위기상황을 가정해 기관별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세종경찰청은 국가중요시설 증가에 대비해 관계기관과의 합동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테러 대응 역량을 강화해 안전한 세종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