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봉사대, ‘경로당 김치 나눔’ 행사
  • ▲ 금왕신협 나눔봉사대가 14일 금왕읍 탑골길 일원에서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해 경로당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음성군
    ▲ 금왕신협 나눔봉사대가 14일 금왕읍 탑골길 일원에서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해 경로당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음성군
    충북 음성군 금왕신협(이사장 반기태) 나눔봉사대(회장 이언경)가 14일 금왕읍 탑골길 일원에서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해 경로당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금왕신협 나눔봉사대 회원 30여 명이 오전부터 행사장에 모여 김치를 10kg씩 100박스 담가 금왕읍과 생극면 소재 90여 개의 경로당에 배달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베풀었다.

    경로당 김치 나눔 행사는 올해 6월을 시작으로 매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언경 회장은 “경로당 어르신 분들이 건강하게 한해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서 꾸준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희 금왕읍장은 “금왕읍 어르신들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준 금왕신협 나눔봉사대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이번 김치 나눔 행사는 단순한 음식 나눔을 넘어 지역사회에 온정과 희망을 전하고 사회 공동의 선을 실현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왕신협 나눔봉사대는 2022년 6월에 창단됐으며, 조합원이자 음성군민 30명으로 구성돼 음성군노인복지관과 한빛복지관에 배식봉사를 매달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