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선관위 “투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신분증 지참 필수”“개표 참관인 참여 속 개표 진행…중앙선관위 홈페이지서 결과 확인”
-
- ▲ 대전개인택시새마을금고 회원들이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퍼포먼스.ⓒ대전선거관리위원회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5일 충남지역 14개 투표소(2025년 3월 1일 기준)에서 새마을금고 이사장을 선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4일 충남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선거로 충남지역에서는 무투표당선을 포함해 48명의 금고이사장이 선출될 예정이다.투표시간은 △직선으로 이사장을 선출하는 금고는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총회 또는 대의원회를 개최해 이사장을 선출하는 금고는 관할 구·시·군 선관위와 금고가 협의한 시각부터 오후 5시까지다.선거인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비치된 기표 용구를 사용해 기표란에 기표해야 한다. 또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한 경우에는 무효 처리되므로 유의해야 한다.선관위는 투표 마감 후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해 개표를 진행하며,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이 참여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동시이사장선거통계시스템’(https://we-info.nec.go.kr/web/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선관위는 “선거공보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