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반기 3억 기부…25일까지 상반기 행사 기부금 지원사업 공모
  • ▲ 강원랜드 사옥.ⓒ강원랜드
    ▲ 강원랜드 사옥.ⓒ강원랜드
    강원랜드가 ‘2024년 상반기 지역행사 기부금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25일까지 접수한다.

    20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지역행사 기부금 지원사업’은 강원랜드가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 4 개시·군 내에서 개최되는 공익적 행사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공익성과 지역 특성 등을 반영한 향토축제, 문화‧예술행사, 체육행사, 일반행사 총 4개 분야로 내년 폐광지역 4 개 시·군 내 개최 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강원랜드는 내년 상반기(1∼6월)에 실시될 공익행사만 공모사업을 접수하고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다. 2024년 하반기 지역행사 기부금 지원사업 공모는 내년 5월에 있을 예정이다. 

    강원랜드는 지원자격 심사, 행사 중복 여부 등의 1차 심사 후 외부 위원이 참여하는 ‘지역행사 공모사업 심의위원회 평가’를 통해 공익성, 사업‧예산계획 타당성 등을 평가, 내년 1월 초 지원사업 결과를 발표한다. 

    양현모 ESG상생협력실장은 “다양한 지역축제, 문화·예술행사를 지원해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더 살기 좋은 폐광지역을 만들어나가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는 것이 이 사업의 취지”라며 “꼭 필요한 행사에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 공익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폐광지역 단체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