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박물관 이전 건립비·정원도시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요청추경호 경제부총리·정진석·유상범 의원 등 잇달아 면담
  • ▲ 최민호 세종시장이 27일 국회에서 정진석 의원을 만나  세종시법 개정안의 조속한 본회의 통과를 건의하고 있다.ⓒ세종시
    ▲ 최민호 세종시장이 27일 국회에서 정진석 의원을 만나 세종시법 개정안의 조속한 본회의 통과를 건의하고 있다.ⓒ세종시
    세종시는 최민호 시장이 27일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과 정진석·유상범 의원을 잇달아 만나 국립민속박물관 이전 건립비와 세종시법 개정안 국회 통과를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예산 심사에 대비해 국비 지원을 요청하기 위한 것이다.

    최 시장은 국회에서 추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완섭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만나 국립민속박물과 이전 건립과 스마트 국가산단 진입도로 개설 설계비,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원활한 개최를 따른 종합체육시설 설계비 반영 등을 당부했다.

    오는 2026년 세종국제정원 도시박람회 개최를 위한 국제행사 승인도 기재부에 요청했다. 

    최 시장은 정진석·유상범 의원에게 세종시 지방법원 설치를 위한 여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법원설치법과 행정소송법 개정안에 대한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