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교진 세종교육감(왼쪽 두 번째)이 23일 오후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지방분권과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세종-제주-강원-전북 시도교육청 업무협약ʹ을 체결하고 있다.ⓒ세종교육청
    ▲ 최교진 세종교육감(왼쪽 두 번째)이 23일 오후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지방분권과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세종-제주-강원-전북 시도교육청 업무협약ʹ을 체결하고 있다.ⓒ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23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특별법 개정과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세종·제주·강원·전북 등 4개 시·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는 최교진 세종교육감, 김광수 제주도 교육감,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교육청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특별법의 교육특례 발굴하기로 했다.

    특별법 교육 분야 특례 사항 발굴과 정보 교류, 특별법 개정을 위한 중앙부처, 국회 등 관계기관 대상 협력 활동,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등도 추진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자치 실현을 통해 교육수도 세종을 완성하기 위해 세종시 특별법 개정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시도교육청의 협력을 강화해 교육특례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