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경호 국립공주대 총장 일행이 지난 19일 중국 상해공정기술대학교 국제창의디자인학원 입학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공주대
    ▲ 임경호 국립공주대 총장 일행이 지난 19일 중국 상해공정기술대학교 국제창의디자인학원 입학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공주대
    국립공주대학교는 2006년부터 학술교류를 맺고 있는 중국 상해공정기술대학교를 방문해 국제창의디자인학원 입학식에 참석해 국제화 교육을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국제창의디자인학원 입학식은 지난 19일 중국 상해공정기술대에서 열렸다.

    입학식에는 임경호 국립공주대 총장과 학교 관련자 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임 총장은 이 자리에서 국립공주대와 중국 상해공정기술대의 국제 창의 디자인 학원이 한국의 교육과 한국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 협력을 통해 국제적인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데 협력할 것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양 대학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캠퍼스를 구축해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임 총장은 "국제창의디자인학원 연합관리위원회(IICD) 회의에 참석해 상해공정기술대, 동서대학과 함께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자"고 제안했다.

    중국 상해공정기술대는 중국 상해시에 있는 학교로 2만1000명의 학부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중국 교육부에서 우수한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61개 시범대학 중 하나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