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학부모 위한 사용자 중심의 교육정책 지원"임전수 정책국장, 고교학점제 정보센터 운영 관련 기자회견
  • ▲ 임전수 세종교육청 정책국장이 19일 오전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정보센터 누리집의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 임전수 세종교육청 정책국장이 19일 오전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정보센터 누리집의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고교학점제 정보센터를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

    임전수 세종교육청 정책국장은 19일 오전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교학점제 정보센터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지역 학생들이 누구나 고교학점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신만의 흥미와 지로,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 센터는 회원가입을 후 접근이 아니라 개방형으로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고교학점제의 취지에 맞는 선택형 교육과정을 누구나 설계하도록 실습형 과목설계시스템도 마련한다.

    지역 16개 일반고 교육과정을 쉽게 이해하고 상급학교 진학에 적절한 교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센터 누리집은 고교학점제의 핵심적인 내용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영상도 제공한다.

    세종시 지도에 16개 일반고를 생활권별로 표시된 메인 화면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세종 교육에 관심 있는 모두에게 손쉽게 실습할 수 있는 교육과정 설계 시스템도 구축한다.
  • ▲ ⓒ세종교육청
    ▲ ⓒ세종교육청
    이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진로, 적성에 맞는 3년간의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다.

    세종시민 모두가 이행하는 정보센터의 홍보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 누리집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등에 고교학점제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세종대학 진로진학 정보센터 등 교육 관련 누리집을 연계해 정보 접근에 대한 확장성과 편리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최 교육감은 "정보를 단순히 한곳에 모아놓은 정보센터 누리집이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며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정보격차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개방성에 두고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 세종시 16개 일반고 고교학점제 정보센터.ⓒ세종교육청
    ▲ 세종시 16개 일반고 고교학점제 정보센터.ⓒ세종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