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기관 NH농협은행 세종본부장(왼쪽)이 11일 세종교육청을 방문해 체육인재 지원을 위한 장학금 1억 원을 최교진 교육감에게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 김기관 NH농협은행 세종본부장(왼쪽)이 11일 세종교육청을 방문해 체육인재 지원을 위한 장학금 1억 원을 최교진 교육감에게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NH농협은행 세종본부가 11일 세종교육청에서 교육청 협력 사회공헌 사업으로 체육인재 지원을 위한 '장학금 1억 원 전달했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체육인재 지원 장학금 전달식은 최교진 세종교육감과 김기관 NH농협은행 세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장학금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전국동계체육대회 출전 예정인 개인 학생 선수 등 13개 학교 7개 종목 선수 24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조치원신봉초와 세종고 등 학교운동부 20개 학교, 10개 종목 204명에게도 훈련비를 지원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NH농협 세종본부가 세종의 아이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듯하다"며 "교육청도 이 같은 고마운 뜻을 잘 살려서 체육 인재를 지원하는 데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기관 NH농협은행 세종본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했다. 세종시 체육 인재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멋지게 성장하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