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위원장, 정진석 의원 만나 8월 임시국회서 역할 요구
  • ▲ 송아영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오른쪽)이 지난 17일 정진석 의원을 만나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 규칙 조속한 제정을 촉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이다.ⓒ국민의힘 세종시당
    ▲ 송아영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오른쪽)이 지난 17일 정진석 의원을 만나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 규칙 조속한 제정을 촉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이다.ⓒ국민의힘 세종시당
    송아영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은 지난 17일 정진석 의원(공주·부여·청양)을 만나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 규칙 조속한 제정을 촉구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이달 임시국회가 개원함에 따라 이달 내에 세종의사당 규칙 제정의 국회 통과를 촉구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송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세종시를 방문했을 때 직접 세종의사당 건립을 공약한 사실을 언급하며, 세종의사당 규칙 제정의 국회 통과를 요구했다. 

    이어 정부 예산 500억 원 규모의 세종의사당 설계와 토지매입 등이 조속히 진행하도록 당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정 의원은 "국회 세종의사당 설립은 세종시를 넘어 충청 지역 주민들의 염원"이라며 "오는 23일 국회 운영위에서 세종의사당 국회 규칙이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 의원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법 개정안을 주도적으로 발의하는 등 세종시 관련 현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