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산물·관광명소 등
  • ▲ 논산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육군병장 이모티콘.ⓒ논산시
    ▲ 논산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육군병장 이모티콘.ⓒ논산시
    충남 논산시는 육군병장 캐릭터를 중심으로 지역의 다채로운 특산물ㆍ관광명소 등 50종의 이모티콘을 제작,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육군병장 이모티콘은 일상 소통에 자주 쓰이는 메시지들로 구성됐다.

    딸기와 곶감, 은진미륵, 탑정호 등 논산을 상징하는 브랜드 등이 소개하고 있다.

    시는 50종의 이모티콘 중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등록할 16~24종의 이모티콘을 선정하기 위해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톡 채널·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시 공식 SNS에 ‘당신이 선택한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군병장은?’이라는 이벤트를 게시했다.

    참여 희망자는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 5개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기회는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시는 참여자 중 100을 추첨해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당첨자는 같은 달 18일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육군병장 브랜드를 광범위하게 홍보하고자 시민들이 많이 쓰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제작했다. 시민 의견을 수렴한 뒤 오는 10월 중 카카오와 네이버 등에 공식 등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