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전환포럼, 25일 ‘녹색전환 투표로 말하세요’ 행사 개최
  • 충북 녹색전환포럼이 25일 청주시 우리문고 철당간 스마트창작공간 일대에서 ‘녹색전환 투표로 말하세요’라는 슬로건의 캠페인을 벌였다.ⓒ녹색전환포럼
    ▲ 충북 녹색전환포럼이 25일 청주시 우리문고 철당간 스마트창작공간 일대에서 ‘녹색전환 투표로 말하세요’라는 슬로건의 캠페인을 벌였다.ⓒ녹색전환포럼
    6·1 지방선거가 일주일 앞둔 가운데 25일 충북의 환경단체 녹색전환포럼이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이 단체는 이날 청주시 철당간 스마트창작공간에서 ‘녹색전환 투표로 말하세요’라는 슬로건의 캠페인을 벌였다.

    녹색포럼은 녹색전환을 위한 10대 정책과제가 적혀있는 패널을 들고나와 투표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 등 녹을 위해 유권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는 게 녹색전환포럼의 설명이다.

    이에 앞서 지난 2일 녹색포럼은 충북연구원에서 충북의 지자체 단체장 후보들을 대상으로 ‘녹색전환 10대 정책과제’를 제안했다.

    이 과제에는 △탄소중립 실현, 2025년 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 △자원순환 및 에너지 전환·자립률 제고 △물 환경 개선·물 권리 확보, △백두대간 생태축  복원·숲 생태계 보전 등이 담겼다.

    녹색포럼은 “도지사와 교육감, 시장·군수 등 후보들에 10대 정책과제를 발송하고 동의 여부를 물은 결과 대부분의 후보가 녹색전환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동의한다는 답변을 해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