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원대학교가 24일 황윤원 총장, 고이근 알에이치포커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기 전문회사인 ㈜알에이치포커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가졌다.ⓒ중원대
    ▲ 중원대학교가 24일 황윤원 총장, 고이근 알에이치포커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기 전문회사인 ㈜알에이치포커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가졌다.ⓒ중원대
    중원대학교가 24일 항공기 전문회사인 ㈜알에이치포커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윤원 중원대 총장, 고이근 알에이치포커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주요내용은 △항공산업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항공산업 연구과제 개발 및 수행 △실험실습 기자재 지원 및 활용 △현장실습, 인턴십 지원 및 대학의 우수인력 취업기회 제공 등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황윤원 총장은 “항공특성화대학 중원대와 우리나라 대표 항공기 전문회사 알에이치포커스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을 넘어 국가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가 펼쳐지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항공 산업체 현장실습, 취업교육, 캡스톤디자인 등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전문 기술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 대표이사는 “항공 전문 인력양성과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중원대와 뜻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면서 “더 많은 교류를 통해 취업과 연계한 지역 인재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에이치포커스(RH Focus Corp)는 충북 청주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1993년부터 정부 및 민간 항공운항 업체에 헬기 및 부품판매, 헬기 조립 및 A/S지원, 성능개량 및 장비개발, 항공사업 전반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항공기 전문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