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국힘 강원도당, 광역 7명·기초 42명 공천 ‘확정’

강원도당, 27일 광역·기초의원 공천 발표
광역 7명·기초 42명·기초 경선 춘천 나 등 4곳

입력 2022-04-27 17:48 | 수정 2022-04-28 10:30

▲ ⓒ국민의힘

국민의힘 강원도당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양수)는 27일 공관위 제7차 회의를 열고 광역·기초의원 선거구에 대한 후보자 공천(案)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관위는 지난 24~25일 2일간 1차 경선대상 광역·기초의원 후보자에 대한 경선을 실시해 광역 7명, 기초 42명 등을 공천했다.

공관위는 공천에 앞서 △철원 제2 △화천 △삼척 등 7개 광역의원 선거구와 △철원 가·나 △화천 가·나 등 8개 기초의원 선거구에 대해 경선(당원선거인단 대상 ARS 여론조사)을 실시했으며, 경선 결과를 토대로 최종 후보 추천을 확정했다.

공관위 관계자는 “경선은 지난 21일 경선 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선거인 명부를 교부해 3일간의 선거운동을 하도록 했고, 후보자간 여론조사기관을 추첨하고 이날 회의에 조사결과를 직접 전달하는 등 후보간 형평성과 공정성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기초의원 선거 후보 추천의 경우 △춘천 가·다·라·마·바·사 △원주 나·다·라·아 △속초 가 등 11개 선거구에 대해 정수 이내 후보 추천을 확정했으며, △춘천 나 △원주 마·바·사 등 4개 선거구를 3차 경선지역으로 선정했다.

신청자가 없거나 선거구 조정 등이 있었던 △정선 도의원 △원주가 △정선나 △동해 비례대표 선거구에 대해서는 추가 공모를 실시키로 했다. 

오늘 후보 확정자는 향후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후보로 결정될 예정이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오는 다음달 1일 제8차 회의를 열어 2차 경선지역에 대한 후보 추천을 확정하고 심사가 완료되지 않은 선거구에 대해 후보자 심사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관위 제7차 회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광역의원 경선지역 공천 확정자
△철원 2 엄기호 △화천 박대현 △삼척 1 조성운, 2 심영곤 △고성 김용복 △양양 진종호 △홍천 제2 홍성기 

◇기초의원 경선 지역 공천 확정자 
△철원 가 강세용‧한종문, 나 박기준‧장용‧채윤병 
△화천 가 노이업‧이흥일‧조웅희, 나 김명진‧김용기‧류희상 
△인제 김재규‧박이춘‧박형만 
△고성 나 김일용‧함용빈‧황상연 
△양양 가 김시국 나 오세만 

◇기최의원 공천확정자
△춘천 가 김진호‧정경옥(여)‧홍재기, 다 김보건‧유환규‧정재하, 라 김운기‧안영수, 마 박노일‧백숙경(여), 바 박제철‧이대주, 사 김용갑 

△원주 나 조용기, 다 김종만‧이병규, 라 김학배‧황정순(여), 아 류제용‧심영미(여)
△속초 가 이철‧정인교‧최령근 

◇기초의원 경선지역(후보자)
△춘천 나 김영배‧유흥규‧함경호, 마 김영진‧이재용‧원용대‧함경호, 바 박성학‧유오현, 사 박한근‧서만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