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선관위, 15일 세종시의원 18명에 당선증 교부
  •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세종시의원에 당선된 당선자들이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모여 세종시와 세종시의회 발전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의회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세종시의원에 당선된 당선자들이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모여 세종시와 세종시의회 발전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의회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세종시의원들에 대한 당선증 교부식이 15일 오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당선증 교부식에는 세종시의회 정원 18명의 당선자(2명 비례대표 포함) 중 17명이 참석했했으며 당선자들은 “시민들의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약속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호제훈 세종시선거관리위원장은 당선증 교부식에서 당선인들에게 당선증을 전달한 뒤 세종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했다.

    특히 제3대 세종시의회 의원을 대표해 서금택 당선인(제1선거구)이 당선 소감을 밝혔다.

    서 당선인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주민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신도시‧구도심 간의 균형발전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시민들의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약속을 지키겠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하면서 시의회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다음주 의원 등록에 이어 오는 25일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7월 3일 시의회 개원식과 함께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등을 선출할 예정이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세종시의원 당선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1선거구 서금택 △2선거구 이태환 △3선거구 김원식 △4선거구 채평석
    △5선거구 차성호 △6선거구 이재현 △7선거구 안찬영 △8선거구 노종용
    △9선거구 윤형권 △10선거구 상병헌 △11선거구 임채성 △12선거구 박성수 △13선거구 손현옥 △14선거구 유철규 △15선거구 이윤희 △16선거구 손인수 △비례대표 이영세‧박용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