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덴마크는 어떻게 행복 1위 국가가 되었을까’ 주제
  • ▲ 대원대학교가 23일 마영삼 명예교수(前 덴마크 대사)의 ‘덴마크는 어떻게 행복 1위 국가가 되었을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대원대
    ▲ 대원대학교가 23일 마영삼 명예교수(前 덴마크 대사)의 ‘덴마크는 어떻게 행복 1위 국가가 되었을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대원대

    충북 제천의 대원대학교가 23일 연구관 세미나실에서 대원대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청소년지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덴마크는 어떻게 행복 1위 국가가 되었을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외교부 국립외교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외교분야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직 공관장을 명예교수로 임명, 국내 각 대학에 파견해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주요 국제문제 특강’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대학생들의 주요 국제문제에 대한 이해 제고 및 글로벌 매너학습 등 관련분야에 대한 많은 도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특강에서 마영삼 명예교수(前 덴마크 대사)는 ‘덴마크는 어떻게 행복 1위 국가가 되었을까?’라는 주제로 90여 분간 특강을 가졌으며 특강 후 학생들은 해외 취업분야, 워킹홀리데이 제도 등 학생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방법에 관해 많은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박양숙 교수(간호학과 학과장)는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가능하면 자주 마련해 해외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면 좋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