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4년연속 정부업무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기여… 공적 ‘인정받아’
  • ▲ 23일 총장 집무실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 김두년 총장 직무대행, 오른쪽 이상열 교수)ⓒ중원대
    ▲ 23일 총장 집무실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 김두년 총장 직무대행, 오른쪽 이상열 교수)ⓒ중원대

    중원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이상열 교수가 ‘제72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행정업무협조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3일 중원대에 따르면 이상열 교수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경찰청 성과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경찰청이 4년 연속(2013~2016년) 정부업무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거두는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김두년 총장 직무대행은 “대통령 표창 수상을 통해 우리 대학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여 주신 이상열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상열 교수는 “총장님을 비롯한 모든 교직원들의 격려와 성원 덕분에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며 󰡒이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더욱 더 학교발전과 학교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상열 교수는 현재 경찰청 성과평가위원을 비롯해 해양경찰청 규제심사위원, 한국자치경찰학회 부회장, 한국경찰연구학회 이사, 한국공안행정학회 이사 등을 맡아 경찰행정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