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일·생활 균형 서포터즈 발대식’…기업문화 확산 역할수행
  • ▲ 청주상공회의소가 6일 ‘일·생활 균형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청주상공회의소
    ▲ 청주상공회의소가 6일 ‘일·생활 균형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청주상공회의소

    충북 청주상공회의소가 6일 충북지역의 일·생활 균형 콘텐츠 생산 및 확산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함께 추진하는 ‘일·생활 균형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대·중소기업 및 외국계 기업의 인사부서장을 비롯해 대학교수,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등 25명의 서포터즈가 위촉됐다.

    서포터즈는 일․생활 균형과 관련된 각종 정부정책 및 지원사업, 자체 개발한 다양한 정보들을 SNS 등 모바일 홍보수단을 활용해 상호 공유하면서 기업문화를 확산해 나가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청주상의는 서포터즈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활동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컨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언론과의 협업을 통해 도내 여러 기업들이 일·생활균형 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전파할 예정이다.

    한편 청주상의는 이날 발대식에 앞서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행사에서 일자리 제도 및 질 개선, 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저출산 극복 사업 추진 유관기관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