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지난 15일 대전마케팅공사와 공동으로 SNS기자단을 초청해 대전시티트레킹과 대전스토리투어 코스를 연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도심 속의 힐링’을 주제로 대전의 대표도보관광프로그램인 대전시티트레킹과 스토리투어의 주요코스를 소개하는 공동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팸투어는 스타가 다녀간 대전의 장소를 답사하고 영화·드라마 촬영장소로 유명해진 명소를 스토리텔러와 함께 도보로 여행하는 ‘스타탐방코스’와 방송매체를 통해 소개된 대전의 맛집을 찾아가는 미식기행 형식의 ‘유튜브스타체험코스’, 스토리투어의 인기코스인 ‘보문산 야경투어’를 둘러보고 설문조사도 실시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과 향후 운영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기자단은 영화 ‘변호인’의 촬영장소로 유명해진 ‘옛 충남도청’을 시작으로 대흥동문화예술의거리, ‘수요미식회’등을 통해 소개된 전국 3대 빵집 ‘성심당’ 중부권 최대의 전통시장으로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한 ‘중앙시장’을 둘러봤다.
야간에는 이제는 추억 속에 남아있는 보문산케이블카와 대전의 밤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보운전망대를 지나 호젓한 보문산 행복숲길을 따라 걸으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팸투어에는 참여한 권선택 시장은 “지역 내 다양한 관광자원구슬들을 더욱 잘 꿰어서 관광보배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테마별 6개 코스와 명사와의 산책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시티트레킹은 대전시티트레킹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되고 원도심 문화유산·근현대역사투어·새벽힐링투어·야간투어 등 스토리투어는 대전스토리투어 페이스북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