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랩코 등 100불 계약·드림티엔에스 터키 S사와 500만불 MOU
  • ▲ ⓒ대전시
    ▲ ⓒ대전시


    대전시가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우크라이나 키예프, 벨라루스 민스크, 터키 이스탄불 등 3개 지역을 대상으로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한 결과 계약추진 약 1500만 달러(164억 원), 수출상담 131건 약 3000만 달러(320억 원)의 성과를 거뒀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우크라이나 키예프, 벨라루스 민스크, 터키 이스탄불 코트라 무역관 주관으로 진행된 중동-CIS 해외시장개척단 일원으로 ㈜과학기술분석센터, ㈜대덕랩코, ㈜드림티엔에스, ㈜세프라텍, ㈜아이티시, ㈜스킨리더, ㈜윌럭스, ㈜지씨아이 등 8개 대전지역의 업체가 참가했다.

    CIS는 독립 국가 연합(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으로 1991년까지 소련 연방의 일원이던 독립 국가들을 말한다.

    기업별 맞춤형 개별 1대1 바이어 발굴을 통해 국내 기업의 중동-CIS 해외판로 개척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참가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석유화학공정에 필요한 분리정제시스템 및 소재를 생산하는 ㈜세프라텍(대표이사 염충균)은 이번 우크라이나 키예프 상담회에서 현지 제조회사인 K사에 약 50만 달러, F사에 약 25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키로 합의했다.

    대덕랩코(대표이사 전현표)도 특히 우크라이나 키예프 H사와 약 15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터키 이스탄불에서는 현지 D사와 약 100만 달러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또한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할랄 화장품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향후 물량을 늘려 거래할 예정이다.

    드림티엔에스(대표이사 주현석)는 꾸준한 신제품을 출시로 국내시장에서 우위를 독점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삿짐사다리차 브랜드화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이번 중동-CIS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터키에서 S사와 500만 달러의 MOU를 체결하고 대리점계약으로 56만 달러 선 주문계약을 진행했다.

    화산재 히팅, 함초수분크림, 폼크렌징, 모델링 테이크아웃 컵 등을 제조하는 스킨리더(대표이사 권태봉)는 현장에서 직접 시연을 해 현지 업체로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우크라이나 키예프 H사와 10만 달러 정도의 수출계약을 진행하기로 구체적인 일정 등을 상담했으며 터키 이스탄불 D사와는 5만 달러 상당의 제품을 독점계약 추진하기로 요청을 받았다.

    피부의 주름, 탄력개선을 위한 레이저 수술기 제조업체인 아이티시는 우크라이나, 밸라루스, 터키 바이어들에게 현장에서 레이저 수술기 제품 2대를 팔기도 했다.

    과학기술분석센터(대표이사 이익재)는 악취 전자코를 주력 제품으로 하는 기업으로 우크라이나 키예프 I사와 15만 달러의 계약을 성사시켰으며 추후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해 수출 계약물량을 늘려가기로 했다.

    지씨아이(대표이사 유봉국)는 광계측기 전문업체로서 설립초기부터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고가의 광계측기 시장에서 저가의 제품으로 도전장을 내고 밸라루스 민스크 M사와 1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진행했으며, 향후 물량을 늘려 거래할 것으로 기대된다. 

    윌럭스(대표이사 유재섭)는 터키 이스탄불 B사와 3만 달러, K사와 6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진행했다. 이 회사는 크리스탈과 큐빅 및 이미테이션 보석류를 이용해 매니큐어를 바르지 않아도 짧은 시간에 손톱이 자연스러운 광택을 낼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사업전망이 밝다. 

    대전시는 참가기업들의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항공료 40%(1인)를 지원한 대전시는 BM(Business Model)에 맞는 바이어 발굴 및 매칭, 사전시장성 분석, 사전교육을 통한 맞춤형 1인1사 통역을 지원했다.

    대전시 김기환 기업지원과장은 “2017 대전 중동-CIS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을 계기로 중동-CIS 해외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수출마케팅사업을 지원하겠다”며 “이번 비즈니스 상담회가 실질적인 수출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해외지사화 사업 및 사후 출장관리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