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1대학교 와인발효·식음료서비스학과 이자영 등 학생들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U1대학교
    ▲ U1대학교 와인발효·식음료서비스학과 이자영 등 학생들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U1대학교

    U1대학교 와인발효·식음료서비스학과 학생들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5일 U1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2일 대전 목원대학교에서 열린 (사)한국전자상거래학회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 및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이 대학 와인발효·식음료서비스학과 이자영(여/3학년), 박미성(여/3학년), 이예주(여/3학년), 이민우(남/3학년), 김중현 학생(남/3학년) 등 5명이 팀으로 출전해‘Healthy Food App을 활용한 창업-건강한 식단을 위한 레시피’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학생들의 이번 대회 참가는 U1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업 동아리를 통해 청년 창업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졸업 후 학과 전공인 와인, 외식, 식품 분야의 창업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U1대학교 와인발효·식음료서비스학과의 이유양 교수는 “와인, 커피 등 식음료·외식산업과 식품산업에 대한 다양한 이해를 통해 와인·외식·식품분야의 취업 뿐 아니라 창업도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