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와 KBS제천스포츠월드가 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다솜고등학교
다문화 청소년 기숙형 기술고등학교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교장 권대주)는 6일 KBS 제천스포츠 월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건강한 신체단련과 올바른 인성을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안정적인 한국생활 적응을 돕고 청소년기의 각종 스포츠 활동 체험에 목적을 뒀다.
협약내용은 다문화 청소년의 스포츠 동아리활동(수영, 스쿼시, 복싱), 스포츠클럽 등 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학교특색 사업 협조 등 양 기관 간의 연계를 통한 제반 사업을 포함했다.
권대주 교장은 “스포츠는 다문화청소년의 건강증진과 사회성 함양에 매우 유익한 활동”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함인균 KBS제천 스포츠월드 관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사회에서의 기능재부와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다솜고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솜고등학교는 △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 활동 △친환경 적정기술 프로젝트 △RCY봉사활동 △(재)삼성꿈장학 배움터사업 △(사)위스타트 인성센터 운영 등 다문화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과 안정적 사회 통합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