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일 열린 충남도립대가 주최한 ‘2016 잡 콘테스트’에서 카르페디엠팀이 대상을 받았다.ⓒ충남도립대
    ▲ 8일 열린 충남도립대가 주최한 ‘2016 잡 콘테스트’에서 카르페디엠팀이 대상을 받았다.ⓒ충남도립대


    충남도립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8일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분석을 통한 취업 준비의 중요성과 기업의 인재상을 알리는 ‘2016 잡 콘테스트’에서 카르페디엠팀이 대상을 받았다.

    이번 잡 콘테스트는 학생 2~4명으로 구성된 10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취업 희망 기업에 대한 기업분석과 발표를 실시하는 등 학생들의 정보력과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도립대 도서관 면암관 소강당에서는 잡 콘테스트에 참가한 10개 팀이 팀별 기업분석 결과, 기업분석을 면밀하게 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개 팀이 선정됐다.

    특히 크라운제과를 분석한 카르페디엠팀(김관용, 변태진, 한정민, 박소정)은 SWOT분석, 기업의 채용절차와 인재상, 사업내용 분석 및 발전전략 제시, 입사 후 포부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도립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박민호 센터장은 “이번 잡콘테스트를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참가자는 이번 대회의 기업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하고 대회를 지켜본 학생들은 기업분석의 중요성과 취업 준비사항을 체크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