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일 진천에서 열린 충북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충북도내 자치단체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진천군
    ▲ 5일 진천에서 열린 충북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충북도내 자치단체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진천군


    충북시장군수협의회(회장 이승훈)는 5일 진천자연휴양림에서 협회의를 열어 장학금 및 학자금 지급 확대와 행사‧축제 예산 총액한도제 설정기준 개선 등을 충북도와 중앙부처에 건의했다.

    이날 시장군수들은 이승훈 시장 주재로 △서울과 강릉에서 열린 제1‧2차 공동회장단 회의 등 민선 6기 3차년도 공동회장단회의 개최 결과를 비롯해 △지난 7월 증평군에서 개최한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 등의 결과에 관해 협의했다.

    특히 김영만 옥천군수는 협의회에서 장학금 및 학자금의 지급범위 확대와 산지전용에 따른 등록전환 업무처리 개선의견을 충북도 등에 건의했으며 홍성열 증평군수는 행사‧축제 예산 총액한도제 설정기준 개선을 건의했다.

  • ▲ 5일 진천에서 열린 충북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충북도내 자치단체장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진천군
    ▲ 5일 진천에서 열린 충북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충북도내 자치단체장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진천군

    송기섭 진천군수는 행정기구 설치 기준 및 기준인건비 자율범위 산정기준 조정을, 이필용 음성군수는 보통교부세 산정 시 시‧군순회 행사축제성 경비 제외 및 자치단체 비서실 근무자 현업부서 지정 등을 건의했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대한 도비 보조율 유지와 도로관리 일원화 개선 방안, 개별소비세법 일부개정법률안 찬성의견 제출을 건의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는 이승훈 청주시장, 조길형 충주시장, 이근규 제천시장, 류한우 단양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이필용 음성군수, 홍성열 증평군수, 정상혁 보은군수, 김영만 옥천군수가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