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천수 진흥기업 대표이사가 28일 청주대 청암홀에서 ‘도전’이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특별강의를 하고 있다.ⓒ청주대
    ▲ 차천수 진흥기업 대표이사가 28일 청주대 청암홀에서 ‘도전’이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특별강의를 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학교가 28일 명사초청 강좌에 차천수 진흥건설 대표이사를 초청했다.

    이날 차 대표는 “인생은 도전의 연속으로 열정을 갖고 매사에 임해야 한다”고 주문하며 “본인이 소속된 가정이나 직장, 국가에 대한 희생정신을 통한 충성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도전’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현재는 집과 학교라는 보호막이 있지만 졸업하면 총알이 빗발치는 전쟁터와 같은 현실과 마주하게 된다”며 “사회에서 패배자로 낙인찍히지 않고 살아남으려면 지금부터라도 스스로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교에 있을때 열심히 준비하면서 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습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당부했다. 

    차 대표는 청주대를 졸업한 뒤 LG건설 상무이사, GS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을 거쳐 현재 진흥기업 대표이사 겸 효성그룹 건설부문장을 맡고 있다.

    한편 2007년부터 이어진 명사초청특별강좌는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각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나서 학생들을 상대로 강연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