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장철수 감독이 청주를 방문해 영화 이야기를 들여줄 예정이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다음달 4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영상관에서 ‘장철수 감독과 함께 하는 영화 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갖는다고 27일 밝혔다.
충북지역 스토리랩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장철수 감독의 생생한 영화 현장 이야기와 영화산업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국내외 영화산업의 흐름과 트렌드를 조망하며 지역 문화자원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방향에 대한 제언을 발표하고 참가자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철수 감독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등을 연출했으며 대종상·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대한민국 영화대상·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신인감독상, 제라르메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최우수상영화부문 등을 수상했다.
‘장철수 감독과 함께 하는 영화 이야기’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영화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라도 당일 참석 가능하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이번 장철수 감독의 특강은 창작자들의 영화 현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며 “지역의 영상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