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자리 창출 위한 결의문 채택
  •    

  • ▲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들이 등반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청주시 ⓒ뉴데일리
    ▲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들이 등반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청주시 ⓒ뉴데일리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이승훈)는 청주시 노·사·민·정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등반대회를 4일 오전 청주 상당산성 남문 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한 한기수 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 의장, 윤태한 충북경영자총협회 회장, 이명로 충북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 엄주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장 등 노․사․민․정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등반에 앞서 이 시장을 비롯해 김병국 의장, 엄주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장, 이명로 충북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 한택정 한국노총충북본부 청주협의회장, 윤태한 충북경영자총협회장, 이경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충북지회 명예회장 등 8명은‘미래 세대를 위해 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협력 노·사·민·정 결의문'도 채택했다.

    결의문에는 △고통분담을 통해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 노력 고용률 70% 달성 △청년 실업 극복 노력 △일하기 좋은 일터 만들기를 위한 근무환경 개선 △투명경영·윤리경영, 성실한 노사협의를 통해 노사 간 신뢰 기반 구축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기업인과 근로자를 예우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는데 노·사·민·정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경제를 살리기로 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상당산성 남문에서 출발해 동문으로 내려오는 상당산성 종주와 함께 자연정화활동을 실천하며 화합을 다졌다.

    이승훈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은 "이번 등반대회를 계기로 노·사·민·정 모두 한마음 한뜻이 돼 청주시 경제발전의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