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대강당서 진로·진학 준비 전략과 독서 역량 주제로 강연
  • ▲ 세종진로교육원 모습.ⓒ세종진로교육원
    ▲ 세종진로교육원 모습.ⓒ세종진로교육원
    세종진로교육원(원장 문민식)은 오는 11월 18일 진로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제4회 세종우리누리와 함께하는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세종우리누리 멘토 2명이 진행하며, ‘세종우리누리가 안내하는 진로·진학을 위한 준비 전략’을 주제로 중2~고2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다.

    세종우리누리는 세종시 출신 청년으로 구성된 교육봉사단체로, 2018년 창립 이후 진로·진학 상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첫 강연은 정중연 명예대표가 ‘십 대의 공식 정량을 넘어 역량’이란 주제로 학업·진로·공동체 역량 중심의 진로 준비법을 소개한다.

    두 번째 강연에서는 장동휘 대표가 ‘보여주는 독서에서 드러나는 독서로’를 주제로 수능·내신·학생부종합전형과 연계된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참가 신청은 11월 4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4일 오후 11시 59분까지다, 

    신청은 진로교육원 누리집 ‘예약 및 신청–진학프로그램’ 게시판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120명*을 모집한다.

    문민식 원장은 “세종우리누리가 선배로서 생생한 경험과 정보를 전하며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진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도록 돕겠다”며 “진로교육원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진로교육원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진학지원부 진학기획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