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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11일 세종호수공원 주무대에서 세종한우브랜드 비전 선포식를 하고 있다.ⓒ
세종시는 지난 11일 세종호수공원 주무대에서 ‘세종한우브랜드 비전 선포식’을 열고 지역 대표 한우 브랜드 ‘세종한우대왕’과 캐릭터 ‘투뿔이’를 공식 발표했다.이번 행사는 세종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농가가 함께 만드는 브랜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최민호 시장, 임채성 시의회 의장, 생산자·소비자단체,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비전 선포 이후 도시상징광장에서는 한우식당 대표와 한우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세종한우 홍보 간담회’가 열려 세종한우의 맛과 품질을 체험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시는 이번 선포를 계기로 △생산·품질 강화 △유통 구조 개선 △홍보·마케팅 확대를 통해 ‘세종한우대왕’을 전국적 인지도의 고품질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최민호 시장은 “세종 한우의 1등급 이상 출현율은 전국 평균을 뛰어넘는 78.6%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한다”며 “세종대왕의 이름을 계승한 ‘세종한우대왕’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