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따살이 팔로워십’교육프로그램 큰 호평수강생들 “동료 직원들에게도 교육 받게 하고 싶다” ‘리더 따르고, 동료 살피며, 직원 이끌어가는 ‘따살이 팔로워십’
-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가 충북경제포럼의 협조 지원을 받아 진행한 ‘따살이 팔로워십’교육프로그램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따르고 살피며 이끄는 일명 ‘따살이 팔로워십’ 교육은 청주시 첨단문화산업단지 3층 나눔마당 강의장에 40여 명의 도내 기업체 및 기관 단체 수강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진행됐다.이번 강의는 ‘팔로워십이 리더십보다 먼저다’라는 책을 출간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정문섭 강사(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대표)가 직접 ‘따살이 팔로워십’ 이론 강의와 함께 ‘리더가 바라는 팔로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
이어 최윤희 강사(2M 커뮤니케이션 대표)는 ‘팔로워의 소통법1’을 주제로 DISC 진단을 통한 유형별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맡았고, 김효석 강사(김효석아카데미 원장)는 ‘팔로워의 소통법2’에서 따르는 소통법과 Yes but 화법, 용타 스님의 ‘나지사 명상법’을 상세히 소개하며 실습하는 과정을 거쳤다.이튿날에는 박정조 강사(육군리더십처 교육과장)이 ‘팔로워의 핵심역량’을 주제로 팔로워의 주인의식과 협력, 개인과 조직을 바꾸는 혁신 사례를 상세하게 소개해 감동을 안겨줬다.이어 전종현 강사(성공자치연구소 부소장)이 ‘팔로워십 액션러닝’을 주제로 그동안 배운 팔로워십을 퀴즈로 내고 실습하는 복습시간을 가져 팔로워십의 개념과 실천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해줬다.
-
이번 팔로워십 교육에 참여한 충북문화재단 심경아 팀장은 “처음에는 ‘따살이 팔로워십’이라는 교육이 낯설었지만 우리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리더를 따르고 동료를 살피며 직원을 이끌어가는 팔로워십 교육을 동료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강의가 인상깊었다”고 전했다.㈜케이아이에스 임명숙 부장은 “이번 교육이 팔로워십에 대해 새삼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는 계기가 됐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회사에 출근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한편 교육을 총괄 지휘한 정문섭 대표는 “설문결과 만족도가 평균 4.8 이상이 나왔을 정도로 이번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예상보다도 매우 높았다”며 “향후 팔로워십 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매우 기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