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형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왼쪽)이 30일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신임 이사장으로 한석수 前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을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행복청
    ▲ 김형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왼쪽)이 30일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신임 이사장으로 한석수 前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을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30일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신임 이사장으로 한석수 前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을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한 신임 이사장은 한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교육분야 전문가다. 

    그는 1985년 행정고시 29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교육부 교육통계정보국장과  대학정책실장, 충청남도교육청 부교육감을 역임했다.

    한 이사장은 앞으로 3년간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을 대표해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정책과 IT, ET, BT 분야의 융복합 교육과 연구를 지원하고 고급인재 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오는 9월 개교를 앞둔 세종공동캠퍼스는 여러 대학이 교사와 공용시설(도서관, 체육관, 학생식당, 기숙사 등)을 공동으로 이용해 융합교육과 연구를 지원하는 미래형 캠퍼스로 주목받고 있다.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은 캠퍼스 운영 관리, 입주 대학 간 공동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 이사장은 "세종공동캠퍼스가 혁신적인 교육과 연구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