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년간 행정수도 완성 등 의정활동에 감사
  • ▲ 최민호 세종시장(오른쪽)이 29일 시청 접견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의 임기를 마감하는 홍성국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세종시
    ▲ 최민호 세종시장(오른쪽)이 29일 시청 접견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의 임기를 마감하는 홍성국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이 29일 시청에서 제21대 국회의원의 임기를 마감하는 홍성국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감사패 전달은 홍성국 의원의 의정활동 성과와 헌신적인 노력에 대한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 의원은 2020년 5월 30일 세종갑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을 시작해,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세종시청을 방문한 홍 의원은 지역 관계자와 공직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임기 종료를 앞둔 소회를 밝혔다.

    홍 의원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제21대 국회의 첫 번째 법안으로 발의하는 등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다수의 법안을 추진했다.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 집무실 건립,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의 대규모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예산 확보와 세종 공동캠퍼스 공익법인 운영, 운전면허시험장 건립 등 중요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최민호 시장은 "그동안 행정수도 세종이 국가균형발전의 상징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노력해 주신 의원님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전략수도 세종으로 도시의 위상을 높여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