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청 ‘2024년 청렴 라이브(Live)’ 공연에서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캘리그라피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세종교육청
    ▲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청 ‘2024년 청렴 라이브(Live)’ 공연에서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캘리그라피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청렴 라이브(Live)'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최교진 교육감과 직속 기관 기관장, 각급 학교 교장, 고위직 공무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교직원들을 위해 교육을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생중계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의 협력으로, 공연과 영상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청렴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에이투엠(AtoM) 극단의 청렴 연극 △모래예술(샌드아트) 공연 △갑질·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특강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교육 전 청렴 선포식에서는 최교진 교육감이 멋진 캘리그라피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최 교육감은 "이번 교육이 청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세종교육을 이끄는 힘, 청렴이라는 문구처럼 우리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더 나은 세종교육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