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21·28일 3회 진행…5월 7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신청
  • ▲ 세종진로교육원 전경.ⓒ세종교육청
    ▲ 세종진로교육원 전경.ⓒ세종교육청
    세종진로교육원은 지역 복합커뮤니티센터와 함께 다음달 14일부터 3회에 걸쳐 2024년 입학사정관 초정, 대학 입학 설명회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응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진로교육원은 9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각 대학의 입시 특징과 변화 내용, 평가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다음 달 14일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70여 명을 대상으로 해밀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서울대와 공주대, 한양대 입학사정관이 대학별 입학 전형 특징 등을 안내한다.

    21일에는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세대와 충남대, 성균관대 입학사정관이 대학별 2025 대학 입학 지원 전략 등을 제시한다.

    28일에는 읍·면 지역 학생과 학부모 등을 고려해 조치원에 있는 세종교육원에서 학생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고려대, 충북대, 경희대 입학사정관이 각 대학별 모집 전형, 학생부 전형에 관한 변화 내용, 세부 평가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세종진로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이달 30일 오후 2시부터 다음 달 7일 오후 5시까지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과 학부모, 교사 등이 실질적인 대학 입학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