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의료원이 8일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해 ㈜에코프로와 업무협약을 가졌다.ⓒ청주의료원
    ▲ 청주의료원이 8일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해 ㈜에코프로와 업무협약을 가졌다.ⓒ청주의료원
    충북도 청주의료원이 8일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해 ㈜에코프로와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규 의료원장과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이사,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의료지원 대상자 선정 및 지원 규모, 의료지원 대상자 선정절차 등 취약계층에게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건강안전망 역할 수행을 협의했다.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의료혜택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청주의료원이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다양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추진하게 됐다.

    김영규 의료원장은 “민간기관에서 처음으로 실질적 의료혜택을 지원하는 점에 대해 깊은 공감대가 형성됐다”며 “청주의료원도 적극 협조해 에코프로와 함께 지역사회 건강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의료원은 저소득층 지원사업, 만성질환 관리사업, 사회복지시설 건강검진 사업, 지역사회 의료지원 사업 등 다양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