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농촌지역 5개 마을 집수리·LED등·무선리모콘 교체 지원키로
  • ▲ (왼쪽부터) 굿네이버스 김길수 충청지역본부장, 이범석 청주시장, LS일렉트릭 박석원 전략CIC사업지원본부장.ⓒ청주시
    ▲ (왼쪽부터) 굿네이버스 김길수 충청지역본부장, 이범석 청주시장, LS일렉트릭 박석원 전략CIC사업지원본부장.ⓒ청주시
    LS일렉트릭이 19일 청주시를 방문해 지역 ‘농촌지역 주거환경개선 사업’ 사회공헌기금 1억 원의 사업비를 기탁했다.

    이 기금은 지역 농촌지역 읍면동을 대상으로 집수리와 LED등, 무선스위치 교체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직지실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박석원 LS일렉트릭 사업지원본부장, 김길수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농촌지역 주거환경개선은 농촌지역 24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5개 마을을 선정하고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주거 취약가구 집수리와 선정마을 전구에 노후전기시설 수리, LED등과 무선스위치를 교체한다.  

    주거환경개선에는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전국 대학생봉사단, (사)어울림, 아름다운 하우스, 충북대 하투맨동아리가 자원봉사와 후원자로 참여한다. 

    이범석 시장은 “농촌지역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도움을 준 LS일렉트릭과 굿네이버스에 감사드린다. 농촌지역은 대다수 고령 1인 가구가 거주하고 있어 노후주택과 전기로 불편이 컸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전기안전사고 예방과 농촌지역 주거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