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관리·일하는 방식 개선 통한 인사혁신 노력에 높은 점수 받아
-
- ▲ 청주시가 26일 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인사혁신 부문 평가에서 높은 점부를 받았다.
청주시는 26일 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진대회는 인사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지방자치단체 시상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해 지방행정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 대회에서는 1차 심사를 통과한 10개 지방자치단체가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청주시는 ‘성과관리,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청주형 인사혁신’ 주제로 사례를 발표했다.
시는 △격무·기피업무 근무자 인사우대 △성과중심 팀장임용 △부서별 성과관리 △시청사 공간혁신 △의전 및 행사 간소화 △간결·효율적인 보고방식 확산을 추진하는 등 인사혁신을 내실 있게 추진해 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따른 공직사회 내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서홍원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우대받고,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마련하는 등 청주시만의 인사혁신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