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3세 이하 아동 21명, 제천시아동참여위원 위촉
  • 지난 19일 이상천 시장(왼쪽)이 시청에서 열린 제천시아동참여위원회에서 한 아동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제천시
    ▲ 지난 19일 이상천 시장(왼쪽)이 시청에서 열린 제천시아동참여위원회에서 한 아동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만 13세 이하 아동으로 구성된 ‘제천시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아동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제안 받고 의견을 반영하게 된다.

    시는 지난 19일 시청에서 아동참여위원과 보호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시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위원 2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아동권리교육, 자유토론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위촉된 아동참여위원은 지난달 공개모집과 대면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아동참여위원들은 아동정책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권리 옹호활동, 각종행사 등에 참여해 아동의 참여권 증진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제천시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 출범과 7월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아동친화 정책발굴을 위한 아동·청소년 시민참여 원탁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상천 시장은 “행정을 하면서 아동과 가족을 생각하고 한다면 훌륭한 정책이 될 것”이라며 “아동·청소년을 미래의 주인공으로 생각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