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상주 블루원CC서 경산 진량고 제치고 모교장학금 500만원 확보내달 15일 용인 태성고와 결승 티켓 한자리 놓고 ‘피할 수 없는 한판’
  • ▲ 24일 경북 상주 블루원CC에서 펼쳐진 ‘SBS키움증권배 고교동창 골프대회’통합 4강에 오른 제천고등학교 골프단(강현삼(왼쪽부터), 이경재선수, 강성철 총동문회 사무총장, 박수근 골프단 전무, 이동규 선수, 이인표 단장)이 경기를 마치고 손을 들어 축하하고 있다.ⓒ제천고총동문회 제공
    ▲ 24일 경북 상주 블루원CC에서 펼쳐진 ‘SBS키움증권배 고교동창 골프대회’통합 4강에 오른 제천고등학교 골프단(강현삼(왼쪽부터), 이경재선수, 강성철 총동문회 사무총장, 박수근 골프단 전무, 이동규 선수, 이인표 단장)이 경기를 마치고 손을 들어 축하하고 있다.ⓒ제천고총동문회 제공

    충북 제천고등학교(총동문회장 이관표) 골프단(단장 이인표)이 ‘SBS키움증권배 고교동창 골프대회’에서 통합 4강에 올랐다.

    제천고는 24일 경북 상주 블루원CC 서코스에서 펼쳐진 통합 8강전에서 경북 경산 진량고를 만나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통합 4강 티켓을 거머쥐며 모교 장학금 500만원을 확보했다.

    9홀 포섬경기로 치러진 이날 대회에서 제천고는 연장전 경기에서 핀에 가까이 붙이는 ‘펑커 샷’에서 골프단 막내 이동규 선수(38회)가 홀컵 1.5m에 공을 붙이면서 가까스로 통합 4강에 합류했다.

    제천고는 내달 15일 같은 장소에서 통합 8강 경기에서 영주고를 제치고 4강에 오른 용인 태성고를 맞아 피할 수 없는 결승 한자리를 놓고 치열한 한판이 예상된다.

    이인표 단장은 “동문들의 단합된 힘에 선수들이 통합 4강에 진출하며 모교 장학금 500만원을 확보했다. 내달 15일 치러지는 용인 태성고와의 경기에서 이겨 결승까지 진출해 모교에 장학기금 2000만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선수들과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제천고골프단은 이인표 감독(26회)을 필두로 강현삼(26회), 이경재(27회), 이동규(38회)선수가 출전했다.

    이날 대회 응원에는 전국 각지에서 40여명의 동문과 가족들이 대회장을 찾아 선수들에게 힘을 보탰다.

    제천고와 경산 진량고 통합 8강전 경기는 11월 5일 오후 10시 30분 SBS골프 채널을 통해 녹화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