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숙애 의원, 청주 양청고 학생들에게 의정 체험 안내
  • ▲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이 20일 청주시 청원구 양청고 학생들에게 의회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충북도의회
    ▲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이 20일 청주시 청원구 양청고 학생들에게 의회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충북도의회

    “의회는 직접민주주의를 구현하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더불어민주당·청주1)이 20일 '의정체험'을 위해 도의회를 방문한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민주주의 제도하에서의 ‘의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의정체험은 도의원 한명이 의정활동 견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상임위원회 회의장과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정활동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이 의원은 양청고 학생 30명에게 “의회는 민주주의를 구현하는데 가장 중요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수단”이라며 “충북도의회는 도민들을 대신해 집행부인 충북도와 충북도교육청 등을 감시하고 협력하는 기구”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생들에게 도의회의 역할 및 기능을 설명하고 정치 분야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했다.

    학생들의 질문에 답한 뒤 의회 주요시설에 대해 현장을 설명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 의원은 “학생들에게 도의회의 존재 이유를 설명하고 공감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의정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