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언론브리핑…‘혁신 2기 공약실천 계획’확정
  •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2일 오전 세종시교육청에서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김동식 기자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2일 오전 세종시교육청에서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김동식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지속적인 혁신으로 새로운 교육체제를 만들어 가겠다”며 “아이들이 지성과 심성, 시민성이 어우러진 새로운 세종형 인재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최 교육감은 22일 오전 세종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혁신2기 공약 실천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 교육감은 “혁신 2기 이행공약으로 혁신교육·미래교육·책임교육·학습도시 세종구현 등 4대 정책방향과 10대 중점과제, 70개 공약을 확정했다”며 강한 실천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또 “혁신 2기 교육감 공약실천을 위해 학부모와 시민, 그리고 학계전문가로 구성된 ‘교육감공약사업 이행평가단’을 구성해 연 2회 이행정도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체적인 실행계획 마련을 위해 연차별 주요업무계획에 공약이행과제를 연계해 추진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혁신 2기에는 혁신 1기 정책기조를 확대·보완해 추진하면서 4대 정책방향을 중심으로 세종교육 4년을 디자인 했다”면서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세종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교육혁신’으로 새로운 교육체계를 만들어 가겠다“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과 연계된 세종형 고교학점제를 추진해 학업 역량을 신장시키겠다”고 소개했다..

    이 밖에 세종시청과 협력해 ‘학습도시 세종’ 구현을 위해 선거기간 교육감과 시장이 공통으로 약속한 방과후·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하겠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