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가 시민참여형 지역문제해결 혁신생태계 조성과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2018년 사회적경제 시민실험실’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세종혁신센터가 ‘2018년 (예비)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회적경제 시민실험실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형 솔루션을 도출하고자 제안 공모를 추진한다.
사회적경제 시민실험실은 시민연구단이 발굴한 지역사회문제와 해결솔루션을 발굴하고, 프로토타입 제작과 실증화를 실험해 볼 수 있도록 사업비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파일럿 프로젝트로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공모 제안자격은 세종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실험사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공동체(2인 이상) 또는 기업으로 누구나 가능하며, 다음달 3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공동체 또는 기업 중 2팀을 시민연구단으로 지정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팀은 소셜벤처 또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세종혁신센터 보육프로그램(S-MBA)과 연계해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세종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개선해보고자 도전하는 공동체 또는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사회적경제 시민실험실을 통해 실증화돼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시와 협의해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사업 설명회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며, 사업제안 신청은 시와 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