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재원 한국영상대 총장(왼쪽)과 박미숙 CJ헬로 충남방송 대표(오른쪽)가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한국영상대
    ▲ 유재원 한국영상대 총장(왼쪽)과 박미숙 CJ헬로 충남방송 대표(오른쪽)가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한국영상대

    한국영상대학교가 지난 19일 대학 본관에서 CJ헬로 충남방송(대표 박미숙)과 방송영상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방송·영상산업 분야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며 △실습기회 제공과 취업연계 △방송프로그램 공동제작과 전문 인력 교류 △방송·영상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과 지원△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및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방송현장에서 재교육 없이 바로 일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영상대와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인 CJ헬로 충남방송과의 협약은 우수 인재채용과 취업의 질 제고를 위한 좋은 협력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재원 총장은 “지역 방송문화산업 발전에 앞장서 온 CJ헬로 충남방송과의 협약은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실질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