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특성화대학육성사업 일환 청주시일자리지원센터 등 참여
  • ▲ 22일 열린 충북보과대 ‘2017년 제4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 모습.ⓒ충북보과대
    ▲ 22일 열린 충북보과대 ‘2017년 제4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 모습.ⓒ충북보과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22일 개최한 ‘2017년 제4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가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청주시일자리지원센터, 커리어비전연구소와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최신 산업계의 동향과 생생한 정보를 체득 할 수 있는 산업체특강 △현장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현장견학 △선배의 취업성공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졸업생 멘토링 등으로 마련됐다.

    특히 학과에서 배우고 익힌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작한 결과물을 평가받을 수 있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창업 마인드 고취를 위한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청주시일자리지원센터와 커리어비전연구소에서는 재학생들에게 각종 직업 심리검사를 통한 맞춤형 상담과 취업성공을 위한 취업 컨설팅 등 청년 취업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정회승 특성화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의지와 역량을 제고하고 지역산업체에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우수한 능력을 인식시켜 청년 취업난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