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학대 강진모 교수 20일 충청대서 특강
-
충청대학교와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20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첫 학술교류 사업으로 교수 교환특강을 실시하는 등 양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충청대와 충북보과대에 따르면 지난 1일 상호 교류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발전된 직업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해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일 열린 협약에서 양 대학은 △학술교류(교수 교환특강, 강의 교류, 연구, 학술세미나 등) 활성화 △연구 또는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 교류 △지역사회 교육과 공익사업 지원 활동 △대학의 인프라 공동 활용 △기타 상호 발전 및 우호증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이날 첫 교류활동으로 충청대 도서관에서 충북보과대 강진모 교수의 “오페라와 뮤지컬의 세계”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충청대는 오는 22일 황미영 교수의 ‘관계 UP+, 인간관계 스트레스 극복 처방전’을 시작으로 조성옥 교수의 ‘비주얼 씽킹으로 의사소통하자’, 오선미 교수의 ‘나의 경쟁력을 높이는 보이스 트레이닝’, 심의보 교수의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입니까?’ 등의 특강이 이어진다.
또 충북보과대는 심재희 교수의 ‘청년의 꿈과 현실’, 김영호 교수의 ‘청년창업 왜 필요한가?’, 김원우 교수의 ‘뇌과학과 학습’ 등이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