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성·시공품질 우수 전기공사업체와 ‘청렴파트너십’
  • ▲ 한전 충북지역본부가 18일 Clean시공 우수업체를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했다.ⓒ한전 충북지역본부
    ▲ 한전 충북지역본부가 18일 Clean시공 우수업체를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했다.ⓒ한전 충북지역본부

    한전 충북지역본부가 18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도내 전기공사 업체를 대상으로 청렴하고 시공품질이 우수한 전기공사업체를 선정해 Clean시공 우수업체 인증패를 수여했다.

    Clean시공 우수업체 인증제도는 청렴하고 우수한 전기공사업체에 인센티브를 부여해 청렴시공 선순환 구조를 확립함으로써 고객에게 안전한 전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날 선정된 Clean시공 우수업체는 시온전기㈜, 연흥전기, 정도전력㈜, ㈜전광엔지니어링, 제일전력 등 5개 전기공사 업체이다.

    이들 업체는 지난 2년 간 한전에서 발주한 공사를 수행한 전기공사 업체 중 영업정지, 과태료 과징금 부과 등 위반사실이 없으며 시공하자가 없었다.

    한전 충북지역본부는 지난 9월 전국 제1호 ‘청렴한전’ 지역본부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에 선정된 Clean시공 우수업체와 청렴파트너가 돼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통해 청렴문화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박두재 본부장은 “청렴 시공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사업체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한전은 지속적으로 우수시공업체를 적극 육성해 청렴 시공문화를 정착시켜 안전하고 깨끗한 전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